회사소개

회사소개

온오프마케팅 인사말

 

안녕하세요. 온오프마케팅 리차드김입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일을 했지만, 현재는 14년차 마케터입니다.

 

영업을 하다가 사업을 시작했고
사업을 위해서 전단지, 현수막부터 시작해서 벼룩시장, 지하철, 라디오, 케이블TV까지 지상파 방송을 제외하곤 거의 모든 영역에서 광고를 했습니다.
2010년이 되면서 오프라인광고의 효율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비용은 오르는데 광고효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져만 갔습니다.

‘사업을 접어야 하는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의 소개로 인터넷광고를 시작했고, 효과는 폭발적 이었습니다.
저희 회사가 감당하기 어려울만큼 문의가 많아졌고, 버려지는 디비(고객)가 아까워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디비(고객)당 비용을 받고 마케팅 대행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온라인마케팅에 잠재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파워링크, 블로그, 지식인 등 네이버에서 돈을들여 하는 광고와 돈을 드리지 않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여느 대행사보다 마케팅을 잘 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사업을 하면서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회사는 [삽]대신 [키보드]로 일하는 하는 노가다였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 방법을 알게 되면, 그 뒤부터는 단순반복의 과정이었습니다.
네이버 로직이 변할때마다 사무실 운영비용은 고정인데 수입은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효율이 좋지 않으면 광고주에게 읍소를 해야 하는 완전한 ‘을’이었습니다.

‘단순한 일은 매크로와 같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야 한다.’

수익을 내기 위해선 반복되는 업무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프로그래머를 고용하여 마케팅과 관련 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진행하는 작은 프로그램 회사를 운영했습니다.

제가 온라인마케팅을 시작하면서 격어 왔던 히스토리였습니다.
현재 온오프마케팅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마케팅교육과 마케팅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레드오션 전략은 효율이 적습니다.
비용을 적게 들이고 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합니다.
딱 반발자국만 앞선 마케팅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분들과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2월10일

리차드김.

 

알림 0